728x90

지난 7월, 전북 장수에 위치한 양잔디 퍼블릭 골프장 장수CC에 라운딩을 다녀왔다. 항상 스크린골프에서 높은 난이도로 어렵게 공략했던 곳이라 걱정 반 기대 반의 느낌으로 동호회 친목 대회를 진행했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클럽하우스. 시그니처인 사슴 모양이 여기저기 위치한다.

 

 

 

리뉴얼된 이후라 락커룸까지 매우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시설을 갖추고 있다.

 

 

 

클럽 하우스 식당에서 동호회 40명의 식사와 행사를 진행했다. 측면이 뻥 뚫려 시원한 코스뷰가 보이는 모습이 매우 좋다.

 

 

 

사과/나무 코스 각 9홀 총 18홀 규모의 양잔디 퍼블릭 골프장으로 나무 코스 1번홀은 426m 파5. 상당한 오르막으로 구성되어있다.

 

 

 

티 표시도 사슴모양이다. 자양강장제를 시작전부터 챙겨주신 센스있는 캐디님과 함께했다.

 

 

 

그린 주변에 벙커가 많고 싶어 공략이 매우 까다롭고, 그린은 매우 넓지만 언듈레이션이 스크린에서 본 느낌대로 상당하다.

 

 

 

2번홀은 306m 파4 내리막으로 큰 어려움 없이 공략할 수 있다.

 

 

 

그린 주변에서 바라본 모습. 예사롭지 않은 언듈레이션을 볼 수 있다.

 

 

 

2번홀과 3번홀의 사이에 멋스러운 포토존이 위치하고 있다.

 

 

 

3번홀은 170m 파3. 약간 긴 구성에 그린을 둘러싸고있는 벙커가 위협적이다.

 

 

 

4번홀은 241m 파4. 스크린에서는 원온을 위해 왼쪽으로 에이밍을 항상 바꾸던 곳이지만 필드에서는 안전하게 우측 페어웨이로 공략했다.

 

 

 

강렬한 언덕의 그린이 기다리고 있는 악명높은 5번홀. 길이는 134m로 짧은편이지만 스크린에서도 항상 애를 먹는 그린을 볼 수 있다.

 

 

 

드디어 실물로 영접한 거친 파도의 그린. 같은 단수로 떨어뜨리지 못하면 더블파가 확정적이라고 볼 수 있다. 다행히 우측으로 잘 떨어뜨려 파를 기록했다.

 

 

 

장수CC 나무 코스 6번홀은 347m 파4. 왼쪽으로 살짝 굽어지는 구성이다.

 

 

 

60m가 넘는 3단 그린에 모두가 놀랐던 홀. 장수CC의 그린은 평범한 곳이 잘 없다고 보면된다.

 

 

 

7번홀은 470m 파5. 우측으로 굽어지는 구성에 해저드를 두 번 넘어야한다.

 

 

 

양잔디의 느낌도 좋았지만 러프는 상당히 길어 페어웨이를 지키지 못하면 세컨샷이 매우 어려워진다.

 

 

 

8번홀은 392m 파4. 길이는 상당히 길지만 넓은 코스라 편안한 3온 공략을 한다면 파를 기록할 수 있다.

 

 

 

장수CC 나무 코스 마지막 9번홀은 385m 파4. 그린을 해저드가 감싸고 있다.

 

 

 

그린에서 티잉그라운드를 바라본 모습. 코스의 난이도가 느껴진다.

 

 

 

후반 사과 코스 1번홀은 427m 파5. 약간 좁지만 짧고 직선형 레이아웃이다.

 

 

 

2번홀은 내리막 덕분에 286m 밖에 되지 않는 파4홀이다. 페어웨이로 티샷만 잘 보내면 편안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3번홀은 161m 파3. 그린의 모양이 독특해 핀 위치에 따라 난이도가 크게 달라질 것으로 생각된다.

 

 

 

파3홀까지 모든 티샷은 잔디 위에서 진행되었다. 매트 티샷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장수CC는 기본은 되어있다고 보인다.

 

 

 

4번홀은 488mn 파5. 해저드를 건너고 두번째 페어웨이로 잘 보내야한다.

 

 

 

페어웨이의 벙커도 턱이 상당히 높은 곳이 많아 상당히 까다롭다.

 

 

 

큰 사이즈의 홀컵이 있었던 이벤트홀이지만 크다고 잘 들어가는 것은 아니었다.

 

 

 

다음홀 이동간에 간이 그늘집이 있다.

 

 

 

5번홀은 146m 파. 그린 주변에 대포를 맞은듯한 벙커가 상당히 위협적이다. 작고 턱이 높아 스탠스도 잘 나오지 않고 탈출이 어렵다.

 

 

 

6번홀은 334m 파5. 스키장 슬로프를 연상케할만큼 상당한 경사도를 볼 수 있다.

 

 

 

7번홀은 135m 파3. 벙커와 낭떠러지가 좌측에 있어 우측을 보고 공략하는 것이 좋다.

 

 

 

8번홀은 292m 파4. 그린이 우측으로 꺾어지는 도그렉홀이다.

 

 

 

세컨샷 지점에서 그린을 바라보면 앞쪽이 모두 벙커인데다가 그린이 앞/뒤로 짧고 옆으로 긴 땅콩형태라 어프로치를 잘 올리기가 상당히 어렵다.

 

 

 

마지막홀은 486m 파5. 3개로 나뉜 페어웨이의 거리를 잘 감안해 끊어가는 전략이 필요하다.

 

 

 

장수CC 라운드는 걱정했던 것보다는 좋은 19오버파로 무난하게 플레이했다. 코스의 언듈레이션과 그린의 난이도가 상당해 어려웠지만 인상깊고 재미있었던 곳이다. 후기를 마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