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골프존데카 골프버디에서 새롭개 출시된 aim W12 모델은 GPS 시계형 골프 거리 측정기로 실시간 핀위치를 반영하는 스마트핀 기능을 지원한다. 현재 골프존카운티를 비롯해 지원 골프장이 늘어나는 추세.

전세계 4만여개의 골프 코스를 탑재했고, 풀컬러 1.32인치 TFT LCD가 적용되었다. 그린을 비롯해 다양한 거리를 표기해주며 코스의 높낮이에 따른 보정 거리인 슬로프 기능도 지원된다.

 

 

 

전체 구성품. 본체, 블랙 스트랩과 실리콘 재질의 회색 스트랩, 충전용 크래들과 케이블, 사용 설명서를 확인할 수 있다.

 

 

 

크래들 형태의 충전으로 편리한 사용 환경을 갖추고 있다. 케이블은 USB TYPE-C로 최신 구성이다.

 

 

 

스트랩은 사용자의 취향에 선택할 수 있도록 가죽 소재의 블랙 컬러와 실리콘 소재의 회색 두 가지가 제공된다.

 

 

 

기본 워치 인터페이스의 모습. 크기가 다소 큼직하긴 하지만 골프 라운드가 아닌 평상시 시계로 활용할 수 있다.

 

 

 

풀컬러 터치 디스플레이와 우측의 버튼으로 편리한 제어가 가능하다.

 

 

 

설정 메뉴를 통해 드라이버 비거리와 다양한 표기 항목들을 선택할 수 있다. 드라이버 비거리는 각 홀마다 낙구 예상 아크를 그려주는 것으로 설정해두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전국의 골프존카운티를 비롯해 여러 골프장에서 골프버디 스마트핀 기능을 도입하고 있다. 골프존카운티 안성W에서 라운드를 진행하며 사용해보았다.

 

 

 

전체 홀 맵과 함께 표기되는 모드와 거리만 큼직하게 표시되는 모드, 그린 뷰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며, 스마트핀을 지원하여 현재 핀위치가 반영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덕분에 더욱 정확한 어프로치와 그린 공략이 가능해졌다.

 

 

 

레이저 측정기와 달리 전체 코스뷰는 물론 해저나 벙커까지의 거리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GPS 워치형 골프거리측정기는 코스 매니지먼트에 도움을 준다. 스마트핀 기능으로 화면상에 표시된 핀 위치와 실제 핀 위치가 동일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홀아웃을 하면 스코어를 기록하는 메뉴가 자동으로 나타난다. 멀리건이나 일파만파등이 없는 나의 진짜 스코어를 기록하고 관리하는데 유용하다.

 

 

 

화면을 좌/우로 슬라이드하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해저드나 벙커까지의 거리를 한눈에 확인하고 공략할 수 있다.

 

 

 

이렇게 급격한 내리막이나 도그렉등으로 인해 페어웨이가 잘 보이지 않는 블라인드 홀에서도 역시 골프버디 aim W12의 코스뷰가 유용하게 활용된다.

 

 

 

깃대에 꽂혀있는 스마트핀 장비의 모습. 정확한 핀 위치를 확인하고 공략하는 것은 스코어에 큰 차이를 가져올 수 있다.

 

 

 

자동은 아니지만 비거리 측정도 가능하다. 샷을 진행하기 전에 측정 버튼을 누르고 이동하면 다음 위치까지의 거리가 표기된다.

 

 

 

어프로치는 물론 퍼팅에서도 그린 경사도와 핀 위치를 고려한 에이밍이 매우 편리하다.

 

 

 

그늘집에서 체류하는 시간을 표기해주어 대기 시간에 맞춰 식사나 휴식을 할 수 있는 편의성도 갖추고 있다.

 

 

 

현재 위치에 따라 맵의 크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스마트뷰 또한 편리한 사용환경을 제공해주고 있다.

 

 

 

라운드가 끝나면 총 소요시간과 휴식 시간, 이동 거리, 직접 입력한 스코어까지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며, 홀별로 스코어를 확인할 수도 있다.

 

 

 

18홀 라운드가 완료된 후 배터리 잔량은 27%로 확인되었다. 사용환경에 따라 18~27홀의 플레이에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골프존데카 골프버디 aim W12는 뛰어난 디스플레이 품질과 다양한 기능성에 실시간 핀위치 기능인 스마트핀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으며, 코스 매니지먼트와 그린 공략에 큰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후기를 마친다.

 

※본 리뷰는 골프존데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