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골프 라운드를 진행하며 코스 구성과 남은 거리를 정확히 확인해야 좋은 스코어를 만들 수 있다. 짧은 거리를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해서는 레이저 거리 측정기만으로도 가능하지만, 다양한 기능에 있어서는 GPS 시계형 거리측정기가 유리하다.

기존 보이스캐디 T8 모델을 만족스럽게 사용하다 신제품이 출시되어 구매했다. 기능적으로 크게 향상된 부분은 없지만 디자인과 컬러에서 변화된 부분이 구매를 이끌었다.

 

 

 

전체 구성품의 모습. 본체, 충전용 크래들, 여분으로 제공되는 짧은 스트랩과 사용 설명서 구성.

 

 

 

갤럭시워치 시리즈와 달리 단일 사이즈로 출시되기에 여성을 위한 짧은 스트랩이 추가로 제공된다.

 

 

 

집게 형태의 다소 불편했던 충전 방식이 크래들 방식으로 변경되어 편리해졌다.

 

 

 

T8 모델의 경우 블랙 단일 색상만 있어 다소 아쉽던 부분이 T9에서는 블랙과 그레이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베젤에는 SHOT, PUTT의 표기가 있는데, 자동으로 스윙과 퍼트를 인식해 현재 플레이를 표기해주는 T9의 업그레이드 기능이다.

 

 

 

베젤링이 금색이라 다소 투박했던 T8 모델에 비해 은색에 그레이의 조합으로 한결 깔끔해졌다. 디스플레이 화질은 차이가 느껴지지 않고, 화면은 표기되는 맵의 크기가 다소 커져 시인성이 더욱 향상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스윙 템포 기능도 업그레이드되어 플레이 중 뿐만 아니라 연습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밝고 경쾌한 그레이 컬러로 더욱 만족스러운 느낌. 크기나 착용감은 차이가 없다.

 

 

 

개선된 크래들 충전 방식으로 더욱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다.

 

 

 

메뉴 구성 자체는 기존 T8 모델과 비슷하며, 현재 위치에 따라 최적의 화면을 표기해주는 V.AI 기능이 그대로 이어져있다.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해 펌웨어를 다운로드하거나, 코스 맵 업데이트, 페이스앱 전송 등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및 SMS 연동 알림 및 표기도 가능하지만 크기와 두께가 다소 부담스러워 평상시에는 잘 활용하지 않는편.

 

 

 

필드 라운드 중 표기되는 화면의 모습. 전체 홀의 구성과 현재 홀 및 PAR 정보, 설정에 따른 드라이버 비거리가 레드 아크로 나타나 낙구 지점 예측에 용이하다.

 

 

 

좌/우 및 상/하 슬라이드를 이용해 화면을 전환할 수 있으며, 그린뷰의 경우 경사도가 지원되는 골프장은 이렇게 스크린 골프장에서 보는 느낌과 같이 그린 경사가 색상으로 표시되어 오르막 퍼팅을 남기기 위한 방향과 거리 공략에 유용하다.

 

 

 

그린 입구, 중간, 끝 부분까지의 그리만 심플하게 표시해주는 모드도 사용할 수 있다.

 

 

 

별도이 조작을 하지 않더라도 샷과 퍼팅을 자동으로 인식해 타수를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으며, 어플을 통해 야디지북에 표기된 공략 내용을 스크린골프에서와 같이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평소 시계형 GPS 골프 거리측정기와 레이저타입 두 가지를 모두 사용하며 플레이를 진행하고 있다. 티샷 전 전체 코스파악과 공략 방향 및 거리, 페널티 구역의 확인 등에 보이스캐디 T9이 매우 유용하며, GPS 특성상 몇 미터정도의 오차가 있을 수 있기에 짧은 어프로치와 아이언 샷에는 레이저로 정확하게 확인하는게 좋다.

 

 

 

보이스캐디 T9 골프 거리측정기를 사용하며 플레이를 진행하면 스코어를 높은 정확도로 자동으로 인식하며, 페널티 점수 및 컨시드에 따른 조정만 해주면 되는 수준으로 편리하다. 또한 샷에 따라 어플의 야디지맵에 드라이버와 세컨샷, 어프로치 등의 공략 내용이 이렇게 표기되어 다른 제품들에 비해 압도적인 기능성과 편의성을 제공해주어 매우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