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골프존 스크린골프의 새로운 버전, 투비전NX가 출시된 이후로 많은 주변 매장들이 업그레이드되고 있는 추세다. 소프트웨어와 이를 뒷받침하는 프로젝터가 4K 해상도로 변경되어 화질이 대폭 향상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하드웨어 변경으로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다. 모던한 디자인의 기기에 큼직한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모습.

 

 

 

터치 스크린의 화면 크기는 물론 시인성과 인터페이스 또한 향상되었으며, 샷 데이터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 주로 이용하던 투비전 플러스와 비교하면 인터페이스도 꽤 달라졌으며 큰 불편함없이 이용할 수 있다.

 

 

 

4K 해상도의 프로젝터가 장착되어있기에 기존 투비전 플러스에 비해 확연히 향상된 화질을 느낄 수 있다. 자주 플레이하다보니 이제는 적응했지만 처음에는 너무 높아진 화질이 다소 만화스럽게 느껴지기도 했다.

 

 

 

플레이 중에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설정값의 변경 또한 큰 터치 스크린을 이용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좌/우측 상단의 스코어와 미니맵 화질 또한 같이 개선되어 다양한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골프존 투비전NX의 큰 기능적 변경 점중 하나인 그린 주변 러프에서의 퍼팅 지원은 생각보다 실제 필드 플레이의 느낌과 차이가 있었다. 오히려 예전처럼 웨지로 플레이하는 쪽이 더 이질감이 적었다.

 

 

 

기존 버전에 비해 그린 격자가 보여지는 범위가 매우 넓어져 정보성면에서는 좋아진 부분을 체감할 수 있다.

 

 

 

티잉 그라운드 바로 앞에 큰 나무나 언덕이 있는 경우 좌/우로 옮겨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기존엔 10단계 정도로 구분되어 여러번 화면을 터치해야했는 것이 투비전NX에서는 슬라이드로 한번에 옮길 수 있게 되어 이 부분은 매우 편리해졌다.

 

 

 

인터페이스는 물론 구질을 포함한 샷 데이터 또한 기존과 다소 다르고, 확실히 그린에서 공이 구르는 거리가 늘어난 것이 느껴진다. 여러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적응이 다소 필요해보이며, 두 번째 게임에서는 66타로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었다.

 

 

 

마곡24 골프존파크에서 투비전NX 플레이를 진행해보니 업그레이드된 화질과 인터페이스의 편의성이 만족스러웠다. 주로 이용하는 집 근처 매장에도 업그레이드가 반영되어 앞으로 주력으로 플레이하게될 것으로 생각된다. 매장에 따라 1~2천원의 비용 인상은 있는 편이지만 조금 더 현실성이 느껴지는 화질과 플레이가 필드라운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후기를 마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