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골프 라운드에서 숏게임은 매우 중요하다. 그린 주변의 어프로치와 퍼팅 연습에는 파3 골프장이 좋은 가성비로 찾을 수 있으며, 경기 남부 및 북부권의 파3 골프장을 종종 방문하고 있다.

안산 제일CC 파3는 회원제 골프장 옆에 구성되어있어 지금까지 다녀본 모든 파3 골프장 중에 관리 상태가 가장 좋아 만족스러운 곳이다. 영업 시간은 일출-일몰에 따라 변경되니 문의해보는 것이 좋으며, 9홀 라운드 비용은 평일 2만원대, 주말 3만원대로 부담이 없다.

 

 

 

저렴한 가격에 식사와 라면,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식당이 클럽하우스 안에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일반적인 골프장의 가격에 비하면 거저인 수준.

 

 

 

웨지와 퍼터를 넣고 이동할 수 있는 미니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주차장을 지나 계단으로 올라가면 스타트 지점이 있으며 잠시 기다리며 쉬거나 자판기를 이용할 수 있다.

 

 

 

가장 긴 홀이 99m로 남성 골퍼는 웨지와 퍼터, 여성은 숏아이언부터 사용할 수 있다.

 

 

 

시계 반대방향으로 바깥쪽으로 도는 구성으로 홀당 간격도 넓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안산 제일CC 파3 골프장 1번홀은 99m. 넓고 평지라 초보 골퍼도 편안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페어웨이와 그린의 모습. 파3 중에서는 가장 좋은 편에 속하는 좋은 관리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2번홀은 95m. 역시나 넓은 코스 구성이 편안하다.

 

 

 

파3 골프장을 종종 찾다보니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는 타이틀리스트 미니 스탠드백을 구매해 사용하고 있다.

 

 

 

원볼 플레이가 원칙이지만 앞팀이 홀아웃을 하지 않고 밀려있는 경우에는 퍼팅과 그린 주변의 어프로치를 여러번 해도 제제를 받지는 않는다.

 

 

 

3번홀은 73m. 약간 오르막으로 구성되어있는 홀이다.

 

 

 

4번홀은 81m. 그린 주변에 벙커가 구성되어있어 벙커샷을 연습하기에 좋다.

 

 

 

5번홀은 62m. 안산 제일 CC 파3 홀 중 가장 짧지만, 다른 파3 골프장에 비하면 매우 긴편에 속한다.

 

 

 

6번홀은 88m. 그린 우측에 벙커가 있어 일부러 벙커를 향해 티샷을 해보기도 좋다.

 

 

 

그린에서 반대로 바라본 모습. 페어웨이가 약간 언듈레이션 구성이다.

 

 

 

7번홀은 86m. 역시나 넓고 편안해 누구나 어려움 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

 

 

 

8번홀은 99m에 앞쪽에 해저드가 구성되어 정규 골프장의 느낌도 준다.

 

 

 

9번홀은 72m. 9홀 한바퀴를 플레이하는데 밀리지 않을때는 약 1시간 30분정도가 소요된다.

 

 

 

작년 가을 방문했던 안산 제일 CC 파3 후기를 정리해보았다. 그린의 상태가 예전에 비해 다소 좋지 않았음에도 다른 파3 골프장과 비교하면 매우 뛰어난 편으로 항상 만족스럽게 찾고 있다. 예약은 불가능하며, 선착순이라 주말에는 대기가 좀 있을 수 있는점은 감안해야한다. 후기를 마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