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열정이 가득한 골퍼라면 언제 어디서나 골프 생각을 하기 마련이다. 연습장이 아닌 집에서도 골프를 연습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있으나, 층고의 한계로 인해 긴 채는 연습이 어려운게 현실. 이럴떄 퍼팅 연습기가 집에 있다면 분명히 스코어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대표적인 퍼팅 연습기 중 하나인 퍼티스트2 모델은 일반형과 고급형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고급형은 배터리 내장으로 전원을 연결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어 휴대도 가능하다.

 

 

 

전체 구성품. 본체와 분리형으로 구성된 매트, USB TYPE-C 충전 케이블, 고정용 스탑퍼, 홀차트에 미러타입 연습 용품이 추가로 제공되었다.

 

 

 

홀 차트는 벽면에 눈높이로 부착해 홀의 거리를 대략적으로 확인하기 위한 제품이며 제품 사용에 필수는 아니다.

 

 

 

미러 연습 도구는 헤드와 볼 정렬에 도움이 되며, 어드레스 시 본인의 모습과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제품 본체는 컴팩트한 디자인에 상단에 디스플레이가 구성되어있다. 매트와 연결되는 방향에는 센서가 탑재되어 방향과 비거리를 측정하며, 쿠션감이 다소 있어 소음과 진동을 줄이고 공을 리턴해주는 역할을 한다.

 

 

 

제품 전원을 켜면 디스플레이와 레이저 에이밍이 나타난다. 디스플레이는 숫자만 간소화 출력하며 시인성이 좋은편.

 

 

 

제품 후면과 하단을 살펴보면 전원, 그린 스피드 조절 버튼과 충전을 위한 USB TYPE-C 단자가 위치하고 있으며, 하단에는 매트를 고정하기 위한 홀이 양 측면에 구성되어 있다.

 

 

 

퍼티스트2 고급형 제품의 경우 배터리가 내장되어 충전 후 전원 연결 없이 실내외 어느 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 최신 TYPE-C 충전 방식으로 휴대폰 충전기나 보조배터리를 이용해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다.

 

 

 

본체와 매트가 분리형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매트가 짧고 얇아 사용하지 않을때 분리 및 매트를 말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본체 하단의 매트 홀에 끼워주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본체에서 가동되는 레이저 에이밍으로 공이 굴러가야할 방향을 확인하는데 유용하며, 그린 스피드 설정은 2.5~3.5로 0.1m 단위로 조절할 수 있다.

 

 

 

그린스피드 2.5 설정 시 평소 5m 정도의 퍼팅 스트로크에서 4.48m의 측정값을 보여주고 있다.

 

 

 

최대한 동일한 크기의 스트로크를 진행했음에도 그린스피드 3.5 설정 시에는 거의 7m에 달하는 결과가 나타난다. 그린 스피드에 따라 같은 스트로크에서도 공이 굴러가는 거리가 달라지는만큼 라운드 전 미리 체크하고 연습하면 좋다.

 

 

 

가장 약하게 스트로크 했을때 약 1m, 가장 긴 거리는 약 19m 정도까지 인식되며, 더 긴 퍼트는 out 으로 표기되며 측정이 불가능하다.

 

 

 

공이 본체에 충격하는 순간의 소음은 대략 10m 거리 퍼팅시 65dB 수준으로 다소 높은편이며, 매트가 얇아 구를때도 소음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소음 방지 매트 등에 올려두고 사용하는게 좋다.

 

 

 

다양한 게임 모드가 탑재되어 있으며, 369는 3/6/9m의 거리를 각각 세번씩 연습하는 모드이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연습에 동기를 부여해주는 다양한 게임모드가 탑재되어 재미있게 퍼팅 연습이 가능하다.

 

 

 

7UP 모드는 7종류의 거리를 각 1m씩 올라가며 연습하는 모드이며, 7DOWN, 7랜덤게임, 9랜덤게임 등 여러가지 모드를 이용해 지루하고 재미없는 퍼팅 연습에 즐거움을 더해준다.

 

 

 

약 4m 정도 거리의 스트로크로 퍼팅하면 중간지점 정도까지 볼이 리턴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짧은 퍼팅의 경우 발의 위치를 다시 이동해야 공 수거가 가능해 다소 번거로울 수 있다.

 

 

 

본체와 매트가 분리되는 컴팩트 타입의 구성이다보니 집 뿐만 아니라 실내, 야외 연습장ㅇ에서도 휴대 및 활용이 가능하다.

 

 

 

집에서 가까이 위치한 인도어(드라이빙 레인지) 연습장의 퍼팅 연습장은 이렇게 홀컵이 곳곳에 몇 개 있는 형태로, 많은 골프 연습장들이 비슷하다. 여기에 퍼티스트2 제품을 활용해보니 작은 공간에서 훨씬 재미있게 연습할 수 있었다.

 

 

 

퍼티스트2 퍼팅연습기를 사용해보니 전통적인 방식에 비해 거리와 스피드 조절, 게임모드 등이 제공되어 매우 유용했으며, 분리형에 간편하게 보관 및 휴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본 리뷰는 다나와 프리미엄 리포터 활동을 통해 다나와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