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골프에서 매우 중요한 숏게임, 그 중에서도 어프로치를 담당하는 웨지는 성능 뿐만 아니라 타구감도 중요하다. 메이저 브랜드의 인기 제품들은 대부분 주조로 제작되다보니 타구감이 딱딱한 편이며, 단조나 CNC 밀링 제품들이 타구감이 좋은편.

포틴 아이언을 사용하다보니 자연스레 웨지도 포틴 제품에 관심이 생겼다. 단조공법으로 제작되지만 가격대도 저렴하고 특히 심플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 RM4 50도와 54도 웨지를 구매했다.

 

 

 

타구감으로 유명한 포틴인만큼 웨지에 대한 기대도 컸다. S25C 연철 소재를 단조로 가공했으며, 백페이스의 중앙부분의 무늬는 CNC 가공으로 더했다.

 

 

 

46도부터 60도까지 2도 간격으로 구성되어 골퍼의 아이언 구성 및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56도 이상은 스탠다드(S)와 토우 힐이 커팅된 H 타입 중 선택할 수 있다.

 

 

 

큼직한 페이스로 쉬운 컨택이 가능할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단조 제작 공법인 FORGED 로고가 넥에 새겨져있다.

 

 

 

샤프트는 다이나믹골드 S200으로 구매했으며, 가벼운 샤프트를 선호한다면 NSPRO 950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독특한 스퀘어 패턴이 더해져있는 포틴 그립은 다른 브랜드에 일반적으로 장착되는 골프프라이드 투어벨벳에 비해 좋은 그립감을 제공해주어 더욱 만족스럽다.

 

 

 

저렴한 가격대임에도 웨지에 헤드 커버가 기본 제공된다. 자석이 아닌 벨크로 방식인점은 아쉽지만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된 유저 친화적인 느낌.

 

 

 

스크린 골프를 플레이하며 사용해보았다. 예전에 사용하던 웨지는 PXG 슈가대디 시리즈로 좋은 타감이 만족스러웠는데, 포틴 RM4 웨지 또한 타구감이 매우 부드럽고 스핀량 또한 그린에 공을 세우기에 좋아보인다.

 

 

 

필드 라운드를 진행하며 약 100m 정도 이내 거리는 50도와 54도 웨지로 플레이했으며, 스핀량과 방향성, 타구감 모두 만족스러워 주전으로 사용하게되었다.

 

 

 

포틴 RM4 단조 웨지를 사용해보니 멋스러운 디자인과 부드러운 타구감, 쉽고 편안한 느낌이 매우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주조 제품의 딱딱한 타구감이 아쉬웠던 골퍼라면 이 제품을 추천하며 후기를 마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