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다양한 골프 거리측정기를 출시하는 골프버디에서 2023년 aim L20 모델을 새롭게 출시했다. 세계 최초로 샷트래킹 기능이 탑재되어있는 레이저 타입 제품으로 필드라운드에서 활용해보았다.

샷 트래킹 기능은 일반적으로 손목에 착용하는 시계형 GPS 거리 측정기가 필요하다. 골프버디 aim L20 모델은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 샷 트래킹을 지원하는 새로운 컨셉의 모델이다.

 

 

 

전체 구성품의 모습. 본체, 휴대용 가죽 케이스, USB TYPE-C 충전 케이블, 클리너, 사용 설명서, 비너가 제공된다.

제품 사양은 6배율 2컬러 OLED 렌즈, ZST+ 기술의 0.15초 빠른 측정 속도, 2~800m 거리 지원 및 리튬 이온 방식의 배터리 구성이다. 제품 크기 102.8 x 58.7 x 34.7mm에 172g의 무게로 뛰어난 휴대성을 갖추었으며, IPX4 생활 방수를 지원한다.

 

 

 

블랙에 브라운 포인트가 더해진 고급스러운 가죽 소재의 케이스가 제공되며, 커버에 자석이 내장되어 편리하게 제품을 수납하고 꺼낼 수 있다.

 

 

 

일반적인 레이저 거리측정기에 비해 낮은 높이가 인상적. 같은 골프버디에서 출시된 최소형 모델 aim QUANTUM과 비교해도 크게 차이가 없는 컴팩트함을 갖췄다.

 

 

 

상단에 전원/측정 버튼 및 모드 버튼의 음각 형태로 배치되어 잘못 눌리는 것을 방지하며 쉽게 버튼의 위치를 손가락으로 파악할 수 있다.

 

 

 

측면/상단이 유선형으로 부드럽게 이어지는 메탈 소재로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하단은 미끄럼방지 소재 구성을 통해 그립감을 높였다.

 

 

 

시도 조절을 지원하는 접안렌즈와 하단의 충전 포트를 확인할 수 있다.

 

 

 

가죽 느낌의 소재가 바닥면 전체에 구성되어 안정적인 그립감을 느낄 수 있다.

 

 

 

CR2 교체형 방식에 비해 편리한 USB TYPE-C 내장 배터리 충전 방식으로 방전 시에도 빠르고 편리하게 대응할 수 있다.

 

 

 

전면의 렌즈와 레이저 수신부가 매우 컴팩트하게 구성되어 전체적으로 낮은 높이로 완성됐다.

 

 

 

한손에 쏙 들어오는 부담없는 크기에 우수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다.

 

 

 

측면부에는 LED가 탑재되어 고저차 보정 기능인 슬로프 기능의 현재 사용 여부를 외부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슬로프 기능이 금지된 대회에서도 기능을 끄고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ON/OFF를 기기 직접 조작이 아닌 스마트폰의 어플을 통해서만 변경할 수 있는 부분 또한 실수를 방지할 수 있는 세심한 인터페이스 구성이 인상적.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설정을 변경하고 샷 트래킹이 가능하다.

 

 

 

거리측정기 자체는 GPS가 탑재되어있지 않으며, 스마트폰의 위치를 기반으로 샷트래킹을 기록한다. 라운드 중 항상 가까이 위치하고 휴대해야하는 점은 다소 불편하지만 손목에 착용하는 워치 타입의 제품이 것이 불편한 골퍼라면 이렇게 활용하는 방법도 가능하다.

 

 

 

필드 라운드를 골프버디 aim L20과 함께 진행해보았다.

 

 

 

내부는 레드와 그린으로 표기되는 2컬러 OLED가 탑재되어 뛰어난 시인성을 확인할 수 있다.

 

 

 

0.15초만에 측정되는 빠른 속도의 ZST+ 기술이 탑재되어있는 덕분에 딜레이 없이 거리를 측정하며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었으며, 고저차 보정 기능인 슬로프 또한 거리 공략에 큰 도움이 되었다.

 

 

 

골프버디 aim L20과 함께 플레이한 이번 라운드는 55%의 GIR를 기록했다. 10번에 달하는 버디찬스를 만들 수 있었던 것은 역시 정확한 거리 확인을 통한 클럽의 선택과 자신감이다.

 

 

 

컴팩트한 사이즈에 가로형태의 케이스 구성으로 걸리적거리지 않고 편리하게 18홀 내내 벨트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었다.

 

 

 

골프버디 시리즈 레이저 골프거리측정기를 사용할때는 그린 위에서도 걸음 수가 아닌 측정기로 거리를 확인한다. 최소 2m부터 측정이 가능하기에 눈대중이나 부정확한 걸음수가 아닌 정확한 거리를 확인하고 공략할 수 있다.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샷트래킹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샷을 진행하기전 제품 측면의 버튼을 누르면 현재 위치가 기록되고, 다음 샷 위치에서 다시 눌러주면 맵 위에 플레이 데이터가 완성된다.

 

 

 

골프버디 aim L20 레이저 골프거리측정기를 사용해보니 작고 가벼운 휴대성, 고급스러운 디자인, OLED의 시인성, 빠른 측정 속도를 기본으로 다른 제품에서 찾아볼 수 없는 샷 트래킹 기능이 추가되어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후기를 마친다.

 

※본 리뷰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함.

728x90
반응형